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39,923   |   작성일 : 16-04-12 21:25
"주위 사람에게 관심 · 배려"
매너는 '상대방에 대한 예의 범절과 에티켓, 예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주위 사람에게 관심 · 배려 '라는 곳 이지요. 위반했다고 말하고 특히 비난되는 벌칙도 없습니다. 그러나 매너 위반을하면 주위의 사람에게 폐가되기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도 사실입니다.

반려동물를 싫어하는 사람 = 전체의 30 %
세상에는 반려동물를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가 같은 서투른 · 싫어하는 사람이 전체의 30 % 정도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람들에게는 아무리 귀여운 작은 강아지도 무서워하거나 싫어하기도합니다. 이 사람들에 대한 관심 · 배려가 있다면 매너를 잘 지킬 것입니다!

PETFOREST는 "애완 동물과 사람의 공존 공생을 기원하며 사려 깊은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를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매너를 확실히 지켜 표본이되는 주인을 목표로합시다!

반려동물를 좋아 · 싫어 불구하고 공격하는 것을 기뻐 사람은 맛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물린 사고는 큰 문제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싫어하는 반려동물"가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주인으로서 자신의 강아지의 성격을 파악하고, 때로는 "귀여운 ~ ♪"라고 가까이 가지도 「우리 아이는 사람이 약해서 '라고 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쪽도 상대에 상관없이 기뻐할 사람은 적습니다. 반려동물 짖는 걸리면 싸움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끔 정신없이 짖어 강아지도 있지만, 안아 버리거나 시선의 방향을 바꾸는 것만으로 짖는 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짖는 대상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둡시다. 반려동물에 위로 물리고 좋아할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습니다. 또한 지금은 뛰어 않기를의 경우도 있습니다. 깨끗한 좋아하는 옷에 흙이 묻은 발자국이 남는 것은 누구라도 싫어 하지요. 항상 위로 물리고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이 달려 들어를 관리하자!

※ 반려동물식품관리사
노리도에서 산책이나 외출은 매너 위반뿐만 아니라 조례 위반입니다. 일본에서 리드를 제거하고 좋은 공공 장소는 "도그 런"입니다. 아무도 없다고 말해 공원이나 광장에서 리드를 제외하는 것은 그만 둡시다! 신축성있는 리드 나 롱 리드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또한 리드가 긴 상태로 산책하고, 순간의 것에 대응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평소 리드는 짧게 잡고 반려동물와 거리를 줄여 둡시다.

똥은 테이크 아웃입니다! 비닐 봉지에 넣어 집에서 처리하자. 묻거나 방치하는 것은 엄금입니다! 오줌도 방치가 아닌 물을 사용합시다. 그것만으로도 주위의 불쾌한 기분을 가볍게 할 수 있습니다. 소년의 마킹은 버릇이되어 버리면 해결은 어렵습니다. 정신을 차려 보니 이미하고있는 것도 자주. 그럴 때는 사전에 매너 벨트를 장착 해 둡시다! 다른 사람의 집, 상점, 전주 나 나무 등 마킹 대책도 중요한 매너입니다! 똥 가방, 물, 긴 리드와 이것만으로도 상당한 짐. 빈손으로 산책에 가지 않고이를 정리 한 산책 가방을 하나 준비합시다. 가방을함으로써 매너의 장점을 어필에도 연결됩니다.

산책 중에 아는 사람과 통화한다. 자주 묻는 광경 이네요. 하지만 반려동물를 데리고있는 일도 잊지 않고! 반려동물 사고의 대부분은 주인의주의 부족이 원인입니다. 이야기가 길어된다면 강아지를 안고하거나 웅크 리고 양손으로 감싸 안아 버립시 다. 반려동물에게서 눈을 떼지 않는 것이 사고 예방의 첫 걸음입니다!

미아 꼬리표 장착
어떤 이유로 반려동물가 도망 쳤다! 그런 때를 위해도 미아 꼬리표는 달고 둡시다. 만일의 경우에도 집에 돌아갈 가능성이 급격히 올라갑니다!

"마이크로 칩"는 알고있어?
마이크로 칩은 보형물 작은 칩입니다. 이 칩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일 미아 꼬리표도없는 상태에서 도주 되어도 그 데이터를 읽어 들이면 누구의 반려동물 또는 알 수있는 구조로되어 있습니다. 대지진 등 무엇이 일어날 지 모르는 현대, 만약을 위해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밤의 산책은 위험이 가득합니다! 리드와 강아지 의류에 반사 소재가 사용되고있는 것이나 목걸이에 라이트를 장착 할 아주 좋은 것입니다. 잊어 버리기 쉬운 것은 주인. 주인도 반사 소재를 활용하거나 밝은 색의 옷을 입고 산책하자.

카페에서 조용히 쉬고 싶은 것. 그것은 누구나 같습니다. 반려동물를 데리고 있지 않은 고객도 방문합니다. 그런 공간에서 짖고있는 반려동물는 어떤 모습입니까? 반려동물가 발에 장시간 진정 수 없을 것 같으면 사전 연습이 필요합니다! 제대로 연습을 싣고 천천히 보냅시다.

탈모 비산 방지
해장술은 의외로 높지까지 휘날리는 것. 누구라도 해장술이 들어간 음식은 싫은 것입니다. 가게에 불편을 드려 버리는 것입니다. 양복을 입기로 탈모의 비산량이 상당히 줄어 듭니다. 옷은 멋지고도되고 일석이조입니다!
반려동물 사료와 그에 따른 영양학에 대해 배우고 공중위생에 필요한 요소들을 살펴보도록 한다. 잘 먹고 잘 사는 법, 이제 사람만이 아니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경제활동의 블루 오션을 함께 찾아갑니다.



반려동물시장의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식품, A ~ Z까지 블루오션은 바로 여기! " 건강하게 함께 오랫동안 " 아카데미의 교육모토를 여실히 보여주는 전문가 특화교육으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정성과 사항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를, 건강한 먹거리가 경제적 혜택까지 가져다 주는 선 순환의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교육패러다임!!

구분 비고
교육과목 반려동물학개론
반려동물공중위생
반려동물영양학
사료학
교육내용 사람보다 냄새, 질감, 온도에 민감한 동물의 습성과 공중위생을 이해하고 식성을 관찰하여 각 동물에 맞는 재료와 질감을 골라 반려동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영양학적 음식 전반을 개발하거나 처방해주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반려동물의 성장 단계별 영양 공급 방법, 사료의 영양 가치 표시 방법, 사료 내 성분 분석 및 원료 사료의 품질 감정, 사료 첨가제의 분류 및 사용 효과, 사료의 형태 및 급여 방법, 사료의 조리 가공 및 저장 기술 등에 관한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
구분 비고
진로 동물원
동물병원
펫샵
펫유치원
펫카페
동물사료기관
펫푸드 창업 등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양질의 교육을 통한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구분 비고
자격명 반려동물식품관리사
교육기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발급기관 한국반려동물산업진흥원
자격증 등록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검정방법 【필기】100%
발급형태 실무교육 이수 후 상장형 또는 카드형 자격증 발급
자격종류 본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 입니다.
자격등록번호 제2017-001683호
교육관련 문의 ·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