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4,605   |   작성일 : 20-02-08 19:47
애견의 피부병에 통원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아이 애완 동물 검사) 비듬이 나와 있으면 빨리 담당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는 여기에서 비듬이 증가 질병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 쯔메다니 증
비듬은 일종의 기생충 감염에 의해 증가 할 수 있지만, 가장 비듬과 관계가 큰 것이 쯔메다니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쯔메다니은 성견의 감염은 거의없고, 문제가되는 것은 대부분이 강아지입니다. 쯔메다니가 감염되면 피부에 염증이 생기고 비듬이 많아지고 있지만 쯔메다니은 피부의 표면에 살고 그 비듬 등을 먹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즉, 쯔메다니은 피부에 염증 비듬을 늘리고 자신의 식량을 확보하고있다 네요.

쯔메다니에 감염되면 귀와 허리, 배의 피부에 가려움이 나오고, 하얀 비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심한 감염으로 가려움 의한 스트레스로부터 식욕 부진과 발육 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쯔메다니 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가려움증이 계속 피부염이 심해지고 버리거나 남에게 가려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등에 흘리는 명소 온 타입의 약물 치료 나 예방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동물 병원에서 진찰을 받도록합시다.

●  피부 사상균 증
곰팡이에 감염된 경우에도 비듬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가장 많은 것은 피부 사상균 증입니다. 피부 사상균은 이른바 곰팡이의 일종이지만, 다른 동물과 토양에서 감염이 많은 균입니다.

특징적인 증상은 비듬과 원형 탈모입니다. 가려움은 거의 나오지 않는 것도 있지만, 점차 탈모가 확산 될 많습니다. 피부 사상균 병은 인수 공통 감염병이며, 사람에 둥근 붉은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 약용 샴푸 등으로 치료를하지만, 다른 동물이나 사람에 감염되기 쉬우므로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 질병 네요.

● 아토피 성 피부염
아토피 성 피부염도 비듬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아토피 성 피부염의 경우는 건조 비듬 지성 비듬의 두 패턴도 볼 수 있습니다.

아토피 성 피부염은 가려움이 강한 경우가 많고, 피부를 핥거나 흘리거나하는 행동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토피 성 피부염은 병이 있습니다 만, 체질 중 하나이며, 그것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약물과 환경 개선 등에 의해 증상이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이 강하고 스트레스도 큰 질병이므로 애견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빨리 치료 상담을 해주세요.

● 지루성 피부염
끈적 끈적 지성 비듬이 많아 질 경우에는 지루성 피부염이 의심됩니다. 손자와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등은 지루성 피부염의 호발 견종입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여름철에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피부 화장품과 독특한 냄새가 특징 피부염입니다. 샴푸와 약물 등으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