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비듬이란?
본문
개 털이나 피부에 흰 가루 같은 것이 붙어 있으면, 그것은 비듬지도 모릅니다. 극도로 긴장했을 때 등 일시적 비듬이 나올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건강한 피부에서 비듬은 나오지 않으므로 비듬이 있다는 것은 강아지 피부에 이상이 일고 있다는 것. 동안 질병으로 인해 비듬이 나오고있는 것도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수의사 감독하에 비듬이 나오는 원인과 대책에 대해 설명합니다.
비듬은 오래된 피부가 벗겨져 떨어진 것입니다. 털이 않은 장소의 피부는 오래되면 공기 중의 먼지와 섞여 때가되어, 털이있는 곳의 피부 비듬입니다. 전신 털로 덮여 개의 경우는 귀지가 아니라 비듬이 될 것입니다.
※ 개 피부는 3 주 동안 항상 바뀌고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피부가 가진 '턴 오버'라는 본질에 있습니다. 피부는 여러 레이어가 겹쳐 수 있으며, 항상 아래에서 새로운 세포가 출생 오래된 세포가 표면에 밀려 벗겨져 떨어집니다. 이 일련의 흐름을 뒤집 말합니다. 이처럼 오래된 피부의 가장 표면에 돌출 된 세포는 각질이라고이 각질이 벗겨지고 비듬됩니다.
피부의 턴 오버는 항상 이루어지고 있으며, 건강한 강아지의 경우는 약 21 일주기에 턴 오버를 반복합니다.
※ 건강한 피부의 경우
건강한 아이라도 항상 비듬은 만들어져 있는데, 피부의 상태가 건강한 경우 만들어지는 비듬의 양이 많지 않고 대부분은 피부의 표면에있는 상주 균에 의해 분해되어 버리기 때문에, 비듬 로 인식되지 않는 것입니다.
- Prev반려견은 왜 비듬이 날까? 25.08.22
- Next눈에 들어간 이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 25.08.20
자격증 취득 관련 상담
자격증 준비 과정은 정보가 많아도 무엇이 중요한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전문가 상담을 통해 학습 방향을 명확히 하고, 효율적인 준비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무료 상담을 신청해 목표에 맞는 길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