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하게 귀 청소를하지 않아도, 귀 자체가 청결을 유지
본문
※ 귀지는 자연적인 유분. 송두리째 취할 필요는 없다
생물의 귀에는 자정 작용이 있습니다. 이것은 강아지도 마찬가지. 귀지는 몸에서 발생하는 자연적인 기름으로 먼지 나 얼룩에서 귓속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귀지는 동작에 따라 자연과 체외로 배출되는 것입니다. 귀는 내버려 두어도 스스로 청결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격렬하게 청소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 귀 청소는하지 않는 편이 좋다?
귀 (귀 입구 부근)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귀 깊숙이 무리하게 면봉으로 ほじくる하면 오히려 귀지를 안쪽으로 밀어 버립니다. 귀 깊이는 자정 작용이 없기 때문에 여기에 밀어 귀지가 자연스럽게 배출되지 않을 경우, 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평소 청소는 손가락이 닿는 범위까지 깨끗한 티슈 나 천으로 닦아 정도에 그치고합시다.
※ 늘어진 귀는 서 솔깃 귀 청소 필요
비글과 리트리버 등의 처진 귀 견종은 서 귀보다 귀 문제를 일으키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 자체가 뚜껑과 같은 역할을 해 버린 탓에, 귀 내부에 습기가 쌓이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늘어진 귀 개 주인은 정기적으로 귀를 넘겨 먼지가 쌓여 있지 않은지 여부를 확인하는 습관을들이도록합시다.
- Prev반려견의 귀 청소를 할 때의 주의점은? 25.07.27
- Next귀가 빨간 때 아토피 이외에 생각할 수있는 질병은? 25.07.25
자격증 취득 관련 상담
자격증 준비 과정은 정보가 많아도 무엇이 중요한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전문가 상담을 통해 학습 방향을 명확히 하고, 효율적인 준비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무료 상담을 신청해 목표에 맞는 길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