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세찌아 뭐야?…

무너진 자리는 끝이 아니라 새로 설 길의 시작이며, 그 자리를 채우는 용기야말로 삶을 다시 세우는 힘이다.

자격 취득 문의 블로그

마라세찌아 뭐야? 어떤 병인가요?

본문

흔히 반려견 마라세찌아는 마라세찌아 균이 비정상적으로 번식하는 "마라세찌아 성 피부염」입니다. 마라세찌아 균은 개나 인간의 피부에 존재하는 곰팡이에서 보통은 아무런 피해도 없습니다. 인간 말하는 무좀과 같은 것으로, 발병하면 귀찮은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온순 피부에 살아있는 균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몸이 어떤 질병을 초래 피부의 저항력이 떨어지게되면 비정상적으로 번식하여 피부염을 발병시키는 것입니다.


● 마라세찌아의 증상

마라세찌아 피부염이 발병하면 가려움, 피부의 열감, 적색 등을 일으 킵니다. 가장 괴로운 증상은 심한 가려움증으로 전신에 전이합니다. 처음 나타나는 것은 몸 중에서도 특히 균이 번식하기 쉬운 귀. 이어 가려운 귀를 앞발로 긁는 것으로 앞발로, 그리고 앞발을 핥기에서 입으로, 입으로 옮기면 스스로 핥을 배와 엉덩이에 등 넓은 범위에 차례 차례로 전환합니다. 귀지는 평소보다 점도가 높아져 짙은 갈색에서 검은 색으로 변색, 신 같은 독특한 냄새를 내고 있습니다. 만성화되면 피부가 거무스름하거나 머리가 빠지거나합니다.


● 마라세찌아의 원인

원인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어떤 이상하고 피지 분비가 늘어나게 (脂漏). 마라세찌아 균은 피지를 먹이로하기 때문에 피지가 증가하면 마라세찌아 균도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마라세찌아 균이 증가하면 알레르기 반응에서 더욱 증가하는 악순환에 빠져 있습니다.

두 번째는 아토피 나 다른 피부염 등 피부의 저항력이 떨어지는 것.

셋째, 습기 등으로 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생활하고있는 것. 어디 선가 받아 오거나 감염 것이 아니라 자신 속에있는 균이 비정상적으로 번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격증 취득 관련 상담

자격증 준비 과정은 정보가 많아도 무엇이 중요한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전문가 상담을 통해 학습 방향을 명확히 하고, 효율적인 준비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무료 상담을 신청해 목표에 맞는 길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