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55,481   |   작성일 : 16-04-12 20:53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성공한다면,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정확하고 비교 가능한 데이터에 액세스시간을 엄수함으로써 얻게 될 수준 이상으로 말이야 이 효과는 다른 지역에서 잘 알려 져 있다. 더 긴 전통을 가진 지표 측정 및 평가. 예를 들어 공공 부채를 비교해 보고 싶으면(이는 현재 유럽 연합 내에서 실제 상황이기 때문에)여러 국가에 걸쳐,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한 나라의 공공 부채에 포함되는 것에 대한 다른 정의 때문에, 절대적 가치보고된 내용을 예약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보안 데이터 타임 라인을 기반으로 할 경우 33연간 변화율을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훨씬 더 정확하고비교화 경제 발전을 측정할 때 우리는 모두 그 과정에 대해 알게 되고 우리에게 그러한 자료를 공급하기 위한 자원의 상당한 필요성을 인정하다.

그 과정은 여전히여기서 필요한 자원에 대한 인식을 포함하여 교육 영역에서의 매우 시작미래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영역은 지표, 지표 정의 및 지표의 안정성입니다. 시간의 경과에 따른 관련성 특히 ICT와 같이 기술적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영역에서 그것은 명확하며, 그렇게 될 것이다.

10년 동안 같은 정의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문제가 많다, 무엇을 위한 적당한 멀티 미디어 PC인가학교들. 우리가 정의를 일정하게 유지한다면, 각각의 지표는 쓸모 없어 지는 경향이 있다. 만약 우리가정의를 영구적으로 변경합니다. 의 다른 영역에서우리가 정확히 같은 종류의 문제에 익숙한 통계 그리고 우리는 해결책을 알고 있다.

가져가자생활비 지수의 예 오래 전부터 통계 학자들이 알고 있듯이무엇이 삶과 사회를 위해 필요한지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 그러므로 복잡한다른 필요에 대한 바구니 시스템이 일정한 적응 시스템을 가지고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동일한 시간에 기준 조치를 정의하여 지표를 각각의 절대적 변화로 조정한다. 이러한 과정에 어느 정도 익숙한 모든 사람들은 이것이 까다로운 과정이라는 것을 안다. 방법론적 엄격함 뿐 아니라, 많은 합의된 추정 및 의사 결정 프로세스도 포함된다. 그러므로 이 과정은 비용이 많이 든다.
인간과 반려견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반려견의 행동상담을 통해 견주와 반려견과의 올바른 관계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배운다. 반려동물직업 입문을 위한 필수 코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충실한 기본을 바탕으로 한 실전대비가 핵심이며, 기본이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사상누각에 불과할 뿐이다.

반려동물관리사

탄탄한 기본기로 평생을 생각하는 교육을 하며, 이제 반려동물산업분야의 비전은 누구나 인식하고 있을 만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어떻게 이 분야에서 인정받느냐가 관건으로 반려동물아카데미가 교육생들과 함께 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업계에서는 아카데미 출신들은 다르다는 정평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어려울수록 기본으로 돌아오는 것이 정답! 아카데미는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구분 비고
교과 과목 반려동물학개론
반려동물행동심리학
동물복지 및 법규
반려동물영양학
교육내용 동물복지를 존중하며 그 동물이 가진 특성을 지켜줄 수 있도록 습성과 기호에 맞는 환경을 마련하여 품종별 반려동물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는 과정 입니다. 한정된 공간 안에 주인의 의지에 의해 갇혀있는 동물들의 심리를 배려하고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여 관리하기 위해서 동물의 행동 및 심리학 등의 과목도 함게 이수 합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많은 관련업체들이 주도권을 잡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고 있다. 반려동물시장은 1인가구의 증가와 저출산 및 고령화에 맞물려 오는 2020년에는 약 6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앞으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시장 규모가 커지는 만큼 새로운 직업도 나올 수 있다고 전망되고 있다.
분야 비고
분양산업 2천여 분양견 사육농장
20개소 경매장
2천여 소매업자
수백만 애견, 애묘 인구
사료 및 식품산업내용 사료수입 및 제조업체
애견센터(펫샵)
동물병원
전자상거래
관련 용품 산업 반려견 전용 의류, 신발, 목욕용품, 미용용품, 기저귀, 집 등의 생활용품
짖음방지 목걸이, 개모자(반려견 유모차) 등의 기능성 용품
반려견 관련
관광, 축제, 행사 산업
전북오수 의견(義犬)문화제
속초 반려견 문화축제
순천만 세계동물영화제 등
크러프츠 도그쇼, 웨스트민스터 도그쇼, 반려견 미용 · 허들 · 다이빙 · 서핑 · 기타 체육대회
특수목적견 산업 군견, 경찰견, 마약탐지견, 인명구조견, 치료견(Therapy Dog), 질병탐지견, 시각장애인 · 청각장애인 등의 각종 도우미 견
교육, 훈련, 서비스 산업 훈련사, 미용사, 영양관리사, 사육관리사, 반려동물 판매사, 시터(Sitter), 위탁관리업, 호텔, 병원, 주말 동물농장, 애견카페, 장례 서비스, 반려견 유치원, 반려견 전용 에이전시, 포토샵, 제과점 등 기타 서비스

농식품부, 반려동물 보호 및 관련산업 육성대책 추진  반려동물 2016년 12월 14일 발표한 농림축산식품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호 및 관련산업 육성대책 추진“은 영업시설 관리․감독 강화, 관련산업 육성,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 관련산업 육성 위한 인프라 확충 및 일자리 창출을 주목적으로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구분 비고
육성대책
요약
비젼 사람과 반려동물의 조화로운 공존
목표 20년까지 반려동물 등록마리수 1.5백만마리, 관련산업 시장규모 3.5조원, 일자리 41천개 창출
전략 반려동물 관련 영업시설내 동물보호․복지수준 제고, 관련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법・제도적 기반 마련, 관련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구분 비고
전략 영업 관리․감독 강화 동물 관련 영업 제도개선(미신고 영업처벌 500만원 이하의 벌금)
생산업 허가제 전환
경매장 관리 및 이력관리체계 구축 등
관련산업의 건강한 육성 동물병원
보험
의약품
펫사료․용품
장묘
서비스업의 기준 마련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등록제 활성화(동물등록 위반, 인식표 미부착, 배설물 미수거 : 과태료 5만원)
유실․유기동물(길고양이) 보호수준 제고
소유자 책임의식 고취
산업육성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 창출 지원체계 구축
추진체계 정비
교육․홍보 강화(초등생 저학년 : 외부강의 1시간, 초등생 고학년 : 외부강의 2시간)
관련산업 인프라 확충 등
83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인간과 애완동물의 관계를 주제로 하는 국제심포지움에서 동물학자이며, 노벨상 수상자인 K.로렌츠가 개, 고양이, 새 등의 애완동물 가치를 재인식하여 반려동물로 부르자고 제안, 국내에서는 2007년 동물보호법 개정 이후 공식적으로 사용.
구분 내용
개요 반려(애완)동물 및 사육․관리에 대해 다수의 법률에서 규정 반려(애완)동물 관련 법률 : 동물보호법, 사료관리법, 가축전염병예방법, 수의사법
반려(애완)동물의 사육 및 관리 관련 법률 : 민법, 악취방지법, 도시공원법, 경범죄처벌법, 도로교통법, 검역법, 폐기물관리법,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법, 공유수면관리법, 항만법 등
동물보호법상 영업과 관련된 반려동물 가정에서 반려(伴侶)의 목적으로 사육하는 개․고양이․토끼․페릿․기니피그․햄스터를 말함(동물보호법 제32조 제1항)
반려동물 관련산업 정의 반려동물의 생산, 사육/관리, 사후처리과정까지 한 생명체의 Lifecycle 전체를 감당하는 산업분야
생산업, 판매업, 동물병원, 동물보험, 사료․푸드, 용품, 장묘업 등

구분 비고
자격명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기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발급기관 한국반려동물산업진흥원
자격증 등록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검정방법 【필기】100%
발급형태 실무교육 이수 후 상장형 또는 카드형 자격증 발급
자격종류 본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 입니다.
자격등록번호 제2017-000479호
교육관련 문의 ·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