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22,513   |   작성일 : 16-04-12 21:29
반려동물는 땅을 직접 걷고 있습니다. 테이블이나 의자 위에 신발에 오르는 것은 누구라도 싫어 하지요. 인간의 음식을 잘못 먹어 버리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식사 때 발밑에서 진정시켜 보자.

다리의 흙을 떨어 뜨린다.
깨끗한 가게에 발자국이! 그런 것이되지 않도록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흙이나 진흙을 떨어합시다. 물티슈로 닦는 것만으로 전혀 다릅니다!

카페 매트의 활용카페 매트의 활용
카페 매트는 탈모의 비산 방지, 반려동물 자신과 바닥이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는 등 좋은 만끽합니다! 게다가 매트에서 침착 반려동물는 외형도 Good ♪ 평소 연습 카페 매트를 활용합시다!

생각할 수있는 매너의 예를 여러가지 들어 왔지만 결코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예 반려동물가 똥을 가져 가지 않아도 체포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누군가가 피해를 입거나 싫은 기분이 될 것입니다.

상대의 입장이되어 생각
항상 상대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고 스스로 매너를 생각할 수있게 됩시다! 그리고 "애완 동물과 사람의 공존 공생 '이 성공하도록 모두의 본보기가 될 수있는 주인을 목표로합시다. 이번 테마는 당연한 일이라고하면 당연한 것입니다, 그 밖에도 많이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반려동물를 데리고 보면 시간이 걸려 수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너를 지키는 것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반려동물를 위험으로부터 지킬 것에도 연결되어 있으므로, 부디 매너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있는 주인을 목표로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테마는 "개 사회화에 대해"입니다! 개 사육 책이나 개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있는 때 어디 선가 '사회화'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화'란 무엇인가? 개에게 무슨 뜻인가. 중요하다고 말하는하지만 왜 중요한가 등 여러분에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사회화 란?
사회화는 "시각이나 청각, 후각, 촉각에 다양한 자극을 받고, 생활 환경의 다양한 자극에 대한 적응 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즉, "생활하는데있어서의 여러가지 자극에 익숙하게"입니다. 그리고 강아지의시기에 특히 다양한 자극에 익숙해 쉬운시기가 그시기를 '사회화 기 (또는 감수 기) "라고합니다. "사회화 기 '는 생후 3 주령 경 ~ 12 주령 무렵의 것을 말합니다. 사회화 기는 동물이 동료와의 유대를 형성하는시기로, 일반적으로 부모 나 형제 등 동종의 동물입니다. 그러나 포로 강아지는 인간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고양이 등 다른 동물과의 관계도 형성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사회화 기 강아지는 주변 환경에 유연하고이시기에 익숙한 것에 대해서는 성견이 되어도 과도한 반응을 일으킬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이시기에 다양한 것에 익숙해지게함으로써 다음에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의 자극을 받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회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알고 있었지만, 무엇 사회화 해 나가면 좋을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개들이 생활하는데있어서 경험하는 것이다 자극 일반입니다. 예를 들어, 주인 이외의 사람, 개끼리의 활용 방법, 자동차와 오토바이, 기차, 청소기, 아기의 울음 소리, 인터컴 등 다양한 소리, 차를 타고 병원으로 처리, 다양한 장소에서의 산책 등 사회화하는 대상을 올리면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강아지에게는 그만큼 사회는 모르는 일이나 물건 넘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강아지를 기르는로 한 경우, 인간 주체뿐만 아니라시 강아지 측의 입장이되어 물건을 잡아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회화의 방법
사회화 교육의 기본은 개에게 즐거운 생각하고 대상 물건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붙여가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 때문에, 개 사랑하여 물건은 제대로 파악하고 둡시다! 예를 들면 밥, 간식, 놀이 등은 모두 해당 될 것입니다. 이를 제대로 활용하고 교육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타인에 익혀 나가는 경우 평소 좋아하는 밥이나 간식을 조금씩 좋기 때문에 타인으로부터 제공 받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개에 익혀가는 것이라면, 도그 런 등의 개를 놀게되는 환경에서 즐겁게 놀게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병원이나 살롱에서 싫은 일뿐만 아니라 간식을주고 받고 즐거운 생각도한다. 어쨌든 개 즐기고한다. 이것이 중요합니다.

개 문제 행동 중 중요하게되는 것은 "공격성"입니다. 특히 인간에 대한 공격은 최악의 경우 개를 안락사시켜야한다 케이스까지 발전 할 수 있습니다. 거기까지 가지 않아도 다른 사람에게 익숙해없이 성장 버리면, 산책 중에 타인에게 짖는 걸리고 물었을하거나 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자 산책 것 자체가 고통이되어 버립니다. 또한, 대상이 인간의 경우뿐만 아니라 다른 개와 자동차, 오토바이 등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사회화시기에 다른 사람이나 다른 강아지와 접할 기회가 적거나 특정 사람이나 개 밖에 접촉하지 않으면 미래 모르는 사람과 개를 무서워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여성과 만 접촉하지 않았다 강아지가 사람을 무서워하게하거나 어린이와 접할 기회가 없었다 강아지가 아이를 무서워하게된다는 예도 있습니다. 위의 사회화 목록은 단지 작은 부분이지만, 강아지에 적응하고 싶은 것이므로 참고하여보십시오.

사회화와 백신
지금까지 설명해온대로 생후 12 주령 경까지 인간 사회의 다양한 자극에 익혀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강아지의 백신이 모든 치고 끝 면역 기능이 제대로 할 무렵에는 이미이시기를 지나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사회화 기간과 강아지의 마음의 성장을 위해서는 외출하고 익숙하게하는 것이 좋으며, 몸의 건강을 위해 외출하는 것은 불안이 남는시기이기도합니다.

주인은 "산책해도 괜찮아!"라고 단언 할 부분은 확실히 있습니다 만, 역시 그 일을 생각하면 안기 상태 좋기 때문에 밖으로 내보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있습니다. 물론 마지막 결정은 주인에게 맡겨진 있지만, 인간의 경우에도 면역력이 확고 나이까지 아기를 집에 가두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강아지도 마찬가지로 생각하시면 다소 불안이 남아도 초기에 주위의 환경에 익혀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동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과 정신적인 문제나 사회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심리치료로 치유하는 학문을 배운다. 책임강사 홍선화 교수는 반려동물분야의 고수로서 " 일의 보람을 느끼며, 수익을 낼 수 있는 이유로 선호할 수 있고, 동물을 매개로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진정한 상생의 길! " 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완벽한 상호관계를 위한 아카데미의 교육은 끝이 없습니다.!!



누구도 알려 주지 않는 수십년 간의 축적된 노하우! 아카데미만의 전략적 교육서비스라 가능하다. 고수들의 노하우를 짧은 시간에 쏙! 요점만 배울 수 있으며, 일과 보람,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교육이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우리 모두의 희노애락이 있습니다. 모두가 함께 최선을 다해 만들어가는 과정을 존중합니다.

구분 비고
교육과목 반려동물학개론
동물매개치료학
반려동물행동심리학
반려견품종학
교육내용 인간과 동물의 유대는 최근에 동물매개치료로 발전하여 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이로운 이점들을 적극 이용하여 자폐나 치매, ADHD, 지적장애 등의 다양한 대상자들에게 심리적, 신체적, 정신적 대체의학적 치료효과를 얻고 있다. 이 과정은 반려동물 매개치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반려동물매개심리 상담에 관련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동물매개치료의 이해, 과정, 관련 심리학, 동물매개치료의 접근적 개입방법, 대상 및 유형별 동물매개치료, 치료도우미동물의 선택과 평가, 치료도우미동물에 대한 이해, 치료도우미동물의 위험요소 식별 등의 반려동물매개치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반려동물매개심리 상담에 관련한 전문가로서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
구분 비고
진로 동물변원
애견센터
펫언론사
애완동물전문점
펫샵
펫유치원
펫카페 등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양질의 교육을 통한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구분 비고
자격명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교육기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발급기관 한국반려동물산업진흥원
자격증 등록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검정방법 【필기】100%
발급형태 실무교육 이수 후 상장형 또는 카드형 자격증 발급
자격종류 본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 입니다.
자격등록번호 제2017-001968호
교육관련 문의 ·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