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86   |   작성일 : 20-02-12 22:20
※ 펫테이너 운동과 에너지 발산을 위해
개는 원래 활동적인 동물입니다. 흔히 '○○ (견종)는 몸이 작기 때문에 산책은 필요 없다'는 얘기를 듣고 있지만, 어떤 견종에서도 운동이 전혀 필요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에너지 발산 부족 짖는이나 장난 등의 다양한 문제 행동의 원인이되고있는 것도 많습니다. 또한 작은 강아지도 어느 정도의 운동을시켜주지 않으면 근력이 쇠약 관절에 부담이 버리거나 수석이 때 일찍 노쇠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그 아이에게 맞는 운동을시켜 줍시다.

※ 펫테이너 기분 전환을 위해
인간도 매일 하루 종일 쭉 집안에 있으면 기분이 우울 오거나 넘어져도거나 좌절하는 경향이되기도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개도 함께합니다. 산책 나가서 바깥 공기에 노출 여러가지 냄새를 맡거나 소리를 듣고 물건을보고 다양한 자극에 접촉하면 뇌가 활성화되고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 펫테이너 사회화를 위한 반려동물의 기본 훈련
여기 에서 "강아지의 사회화 '에 대해 소개했지만, 강아지시기의 산책이'사회화 '를위한 소중한 시간이기도합니다. 강아지 중 일상적으로 산책 여러가지 자극에 익숙한 아이는 성견이되고 나서도 여러가지 자극을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 들여주는 자녀가 쉽습니다. 반대로 사회화 부족이되어 버린 아이는 겁에 경계심이 강한 아이 경향입니다. 성견이 된 후에도 지속적인 사회화가 필요합니다. 강아지의시기에 경험하고 익숙해 진 것도 그 후로 오랫동안 경험 할 수 없으면 조금씩 잊어 버립니다. 인간 사회에서 개가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도, 사회 공부를위한 산책을시켜 줍시다.

이상은 "개가 만족하는 정도"하지만 시간이없는 날은 15 분 정도 시간이있는 날은 천천히 1 시간 정도 날씨가 나쁜 날은 산책은 휴식, 정도 랜덤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준과 목표가 필요하다면 아침 저녁 30 분 정도 생각 해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의사의 지시 나 관절이나 심장에 걱정이있는 아이는 무리를하지 않도록합시다. 매번 코스를 바꿔 질리지 않게하려고하거나 공원에 모여 작은 공 놀이를하면 단시간이라도 충실한 산책이 있어요!

혼합 백신의 접종이 끝나기 전에 지상을 걸으거나 밖에서 놀거나하면 감염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백신 접종이 끝날 때까지 전혀 밖으로 내지 않고 있으면, "사회화"못하고 집 밖에서 다양한 것을 두려워 겁 많은 아이가되어 버립니다. 강아지를 집으로 맞아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면, 혼합 백신 접종이 끝나기 전에라도 바닥에 내려 않고 포옹에 "밖에서 데뷔 '을 빨리 외부 세계에 적응 가도록합시다 . 그 때 포상 간식이나 음식을 주면서 안고 산책을 해 주면 더 밖에서 좋아하게되어 줄 것!

※ 펫테이너 집안에서 산책 연습을 시작
실내에서 산책 연습 혼합 백신의 접종도 진행 산책 데뷔가 가까워 오면 집안에서 산책 연습을 시작하자. 특히 목걸이와 가슴 줄 · 리드줄에는 미리 익혀 두지 않으면 정작 산책 데뷔 해 보았지만 목걸이와 리드의 자극이 싫어 것인지 ... 일도 있습니다. 우선은 밥 시간과 함께 노는 시간 등 개가 무언가에 집중할 수있는 경우에만 옷깃 봅시다. 걱정하지 않게되면 다음은 리드도 찍어보세요. 목걸이와 리드에 익숙해지면 다음은 함께 걷는 연습을하자. 주인의 옆을 걷는 것처럼, 포상으로 유도 해보십시오. 실제로 산책 나가면 리드가 나뭇 가지에 걸리거나 다리에 얽힌하거나 당겨 지거나와 여러가지 일이 있습니다. 원활하게 산책 데뷔 할 수 있도록 미리 그러한 자극에 적응 둡시다!

※ 펫테이너 백신 접종 종료 후 산책 데뷔
산책 데뷔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수의사 OK가받을 수 있으면, 마침내 산책 데뷔입니다. 주인은 확실히 개 모습을보고 올려주세요. 호기심 스릴 아이는 산책에 지나치게 몰두하거나 주위가 보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휘청 휘청 도로에 뛰쳐 뻔하거나 궁금한 것 무엇이든 입에 넣고과 위험도 많이 있습니다.

반대로 겁쟁이로 바로 멈춰하거나 주저 앉아 버리는 아이는 리드를 잡아 무리하게 걷지 않고도 시간을두고 천천히 산책 익혀 진 드리죠. 포상의 음식과 간식을 들어 보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괜찮아」라고 상냥하게 말을 걸고 몸을 쓰다듬어주고, 긴장이 안되도록 해야만 합니다.

옷을 입혀 주면 벼룩과 진드기 등의 벌레 나 낙엽이나 진흙 등의 더러움이 도착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옷에 탈모의 비산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공원을 이용하는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로 탈모 방지도 제대로합시다.

독 런 이외의 공공 장소에서 개를 노리도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공원에서 개를 노리도하고 트러블이나 사고가되어 버리는 일이 불행히도 다발 뉴스에서도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비록 교육을 제대로하고있어 평상시는 주인의 지시에 따를 아이라도 노리도은 위험합니다. 어떤 개든지 무엇인가의 박자에 주인의 지시를 듣지 못한 없어져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원에서 놀게 때도 긴 리드와 신축성 (유연성) 리드 단단히 붙이고 놀지합시다!

모처럼 공원에 간다면 좋아하는 장난감 강아지와 함께 마음껏 즐겨보세요! 넓은 장소에서 마음껏 운동시켜 주면 에너지 발산 스트레스 해소됩니다. 밖에서 좀 싫어하는 아이도 밖에서 즐거운 일이 있으면 약한 극복에도 이어져갑니다. 놀 때는 주변 상황에주의합시다. 긴 리드가 사람에 얽혀 넘어지지 해 버리거나 갑자기 아이를 쫓아하거나 얼른하는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롱 리드의 범위 내에 다른 사람이 위치한 때는 삼가하는 등 주인이 주위의 안전도 고려를해야합니다.
반려동물 중 직업이 " 배우 "인 연기견들은 드라마는 물론이고, 영화와 CF까지 종횅무진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태의 변화를 화면에 담아내기 위해서는 반려동물의 해동교정부터 피모를 위생적, 심미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기술 등 종합적으로 관련한 전문가 과정을 수료함으로 펫테이너로서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민자욱 미용교수】,【박효진 강사】

구분 비고
강의혜택 정규 교육과정 영상 (전체 100강) 및 스킬UP 교육영상 평생수강권한 제공 (전과정, 추가과정 포함)
심화교육(특강) 매회 참여 권한 제공(전과정)
최신 트랜드 강의 업데이트 제공
직무교육과정 할인 제공
합습자료실 자료 제공
자격검정 시험 응시료 면제
교육세미나 혜택 반려동물 교육세미나 참여 권한 제공
전국 창업교육세미나 VIP등록
수익창출 혜택 수익창출 아이템 평생제공
수익창출 체험 자격 부여
취업우대 혜택 반려동물산업 분야별 취업정보 지속적 제공
관련분야 취업성공을 위한 특강 참여 자격부여
창업혜택 관련창업 프로젝트 무료 설계
오프라인 상권분석 및 온라인 창업교육 무상지원
성공창업을 위한 마케팅 교육 무상지원
전문과정 수료증 수여 Pet MGR Top Class 펫테이너 전문과정 수료증 수여

구분 비고
전과정 강의 무제한 수강 반려동물학개론
반려동물행동심리학
애견품종학
기초동물훈련
반려동물영양학
반려동물공중위생
동물복지 및 법규
기초그루밍
응용그루밍
애견미용
교육관련 문의 ·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