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30,462   |   작성일 : 16-04-12 22:00
※ 강아지의 성장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강아지의 성장 '과'강아지를 맞이할 때 필요한 용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강아지의 성장은 순식간이지만, 예의 범절을 가는데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시기입니다! 중요한 포인트를 잘 기억하고 강아지에게 쾌적한 생활을 목표로합시다.

태어나 자마자 개는 눈과 귀가 열려 있지 않은 상태이지만, 생후 3 주령 경까지 시각이나 청각을 이용할 수있게됩니다. 또한 조금씩 운동 능력도 발달 해 움직이는 것입니다. 3 주령 무렵까지는 모유를 먹는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사회화는 매우 중요한 점은 분명하지만, 그냥 개 문제 행동을 모두 예방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타고난 겁쟁이 강아지를 사회화에 의해 용감한 성격 바꾸는 수 없으며, 타고난 기질까지 바꿀 수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서 미래 가능한 다양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사회화를 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겁쟁이 성격의 강아지를 사회화 할 때주의하지 않으면 문제를 악화시켜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창 쉬운 일이 있습니다 만, 겁쟁이 강아지를 자극에 익숙해 시키려고하면 억지로 가까이 "괜찮으니까 익숙해 지십시오"라고 해 버리면, 강아지에서하면 무서운 생각 밖에 할 수없는 것입니다. 이를 초과하게 해 버리면 주인은 익혀 싶어서 있어도 개는 점점 무서워 버려 결과적으로 익숙해 아니라 트라우마를 만든 것이되어 버립니다.

사회화 교육은 어디 까지나 사이 좋게 싶은 대상과 즐겁게 지내시키는 것이 포인트에서 억지로 함께 할 것이 아님을 꼭 기억하세요! 그리고 즐기고 있는지 무서워하는지의 판단은 강아지의 모습을 잘 관찰하고 리도록합시다!

사회화 교육은 가능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잘될 요령입니다 만, 사회화 기간이 지나면 불가능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이시기를 지나면 점차 어려워지고 간다고 생각, 시간을두고 천천히 즐거운 경험을 쌓을에서 사회성있는 강아지 키우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록 사회화시기에 훈련을해도 다음 뚝 그만 버리면 퇴보하고 겁이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사회화 교육은 적어도 성견 때까지 단단히 계속 그 후에도 조금씩이라도 평생 계속 마음에 임합시다.

이번에는 문자만이되어 버렸 습니다만, 그만큼 진하고 중요한 내용이되고 있기 때문에 꼭 읽어보세요! 이번에는별로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까지 싣고 있지 않지만, 독 트레이너에게 물어 보시면 언제든지 차분히 이야기하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질문 해주세요.

※ 애견미용과 펫뷰티
펫뷰티션은 애견미용으로 3 주령 무렵부터 이유식을 시작합니다. 또한 돌아 다니고 형제 개와 한창 놀고하게됩니다.

이시기는 "사회화시기"라고 강아지의 일생 중에서 가장 다양한 자극에 익숙해 쉬운시기입니다. 또 다른 개나 사람과 생활하는데있어서의 규칙과 매너를 배우는 시간이기도합니다. 그래서이시기에 다양한 자극을 만지는 경험과 다른 개나 사람을 만날 기회가 적 으면 향후 여러 가지 불안과 공포를 느끼고 쉽습니다. 이시기에는 여러 사람의 밥을 받거나와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가능한 한 많은 좋은 경험을시켜 주도록합시다!

사회화시기를 지나서 생후 3 개월 무렵이되면 서서히 처음 보는 것 같은 알 수없는 자극과 처음 만나는 사람, 여러가지 소리에주의하도록합니다. 따라서 그때까지는 호기심 뭐든지 아무렇지 아이도이 때부터 짖지이 나오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이시기의 무서운 경험 등 평생의 트라우마가 쉬우므로 불쾌한 경험을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또한, 이시기는 운동 능력이 발달하고 흥분하기 쉽고 집중력도 산만 해지기입니다. 짖지도 나오기 쉬워 지거나 치아 나 성장에 따라 물을 물거나 씹지 단맛 씹는하는 등 주인이 개에 관한 고민을 가지기 쉬운시기이기도합니다.

서클은 강아지의 방 안심할 수있는 곳으로 중요한 장비입니다. 서클을 사용하여 강아지의 경계심을 줄일 수, 탁구와 소리에 짖는 어렵습니다. 또한 강아지의 장난이나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서클은 잠자리와 화장실을 넣어 조금 놀 공간이있는 정도의 넓이가 기준입니다. 중대형 개라면 큰 동그라미를 준비하거나 1 방을 원 대신 사용합시다! 강아지의 탈출이나 사고 · ​​부상 방지를 위해서도 지붕 붙이도록합시다.

화장실은 강아지의 신체 크기에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너무 작 으면 화장실 실패의 원인이됩니다. 또한 시트를 찌르르에 찢어 버리는 아이는 인터넷 기능의 화장실 트레이도 있지만, 인터넷을 풀었을 때 화장실이 모르게되어 버리는 일도 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침대는 무고면을 내 버리거나 먹어 버리는 아이에게는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강아지가 흡수하기 쉬운 곳에 올려 화장실을하는 습성이 있으므로, 화장실과 침대를 잘못 버리는 아이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크레이트 (캐리)는 강아지는 굴과 같은 어느 정도 어둡고 좁은 장소를 선호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안정 쉽고 추천합니다. 또한 좁은 장소에서 화장실을하기 어렵 기 때문에 화장실로 잘못 어렵습니다. 크레이을 잠자리로 사용하는 경우 문을 분리하여 넣어 줍시다!
반려견의 특성에 맞게 미용을 해줄 수 있는 눈썰미와 미적 감각을 기른다. 펫 산업 최고의 부가가치 서비스 종목으로 등극한 펫뷰티션은 급격하게 성장하는 시장속에서 차별화된 교육과 마케팅지원으로 아카데미 학우들의 빠른 현장 적응을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펫뷰티션은 반려동물 시장에서 실질적으로 수익 1위를 달리는 직종이지만, 여기에는 크고 작은 함정이 있다! 기본기를 무시하지 않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교육이 자본경제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오래갈 수 있으며, 성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구분 비고
교육과목 반려동물학개론
동물매개치료학 3과목 통합 뷰티실무총론
반려동물행동심리학
반려견품종학
교육내용 기초적인 그루밍 기술을 토대로 애완동물을 사육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응용 능력을 함양하고, 기초 그루밍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그루밍 기법을 습득, 이에 다양한 미용도구의 종류를 사용하며 애완동물의 피모를 위생적, 심미적으로 관리해주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기초 그루밍과 응용 그루밍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품종별 특성에 맞는 미용 기술과 전람회 출품을 위한 전문적인 미용 기법을 배움으로서 애견 미용의 완성도를 높이고 쇼 클립 및 쇼트 스탠다드 클립, 펫 커트 클립, 레오 커트 클립 등의 미용 기술을 실습함으로써 펫 클립과 쇼 클립 등의 전문적인 미용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
구분 비고
진로 동물병원
애견센터
펫언론사
애완동물전문점
애견전문미용실 등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양질의 교육을 통한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구분 비고
자격명 펫뷰티션
교육기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발급기관 한국반려동물산업진흥원
자격증 등록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검정방법 【필기】100%
발급형태 실무교육 이수 후 상장형 또는 카드형 자격증 발급
자격종류 본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 입니다.
자격등록번호 제2017-001289호
교육관련 문의 ·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