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7,275   |   작성일 : 20-02-04 19:45
소중한 애견의 눈에 쓰레기와 먼지가 들어가있는 것을 본 적이있는 분은 많은 것이 아닐까요. 특히 눈이 큰 아이와 눈이 돌출되어있는 견종은 쓰레기가 들어가기 쉬운 것입니다. 만약 애견의 눈에 먼지가 들어있을 때, 주인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 것일까 요?

개는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도 상관 없어 아이가 대부분입니다. 가는 머리와 작은 쓰레기 등이라면 눈에 들어 있어도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생활하고있는 아이가 대부분 이지요. 특히 본인이 걱정해야 모습을보고있어 괜찮습니다.

또한 눈의 표면은 항상 눈물이 덮고 있습니다. 이물질이 들어가면 많은 눈물이 눈 밖으로 이물질을 씻어주기 때문에 눈물이 나온다해서 무리하게 쓰레기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 쓰레기를 가지고 더 위험!
눈 속의 쓰레기를 잡아주고 해야지! 때 무리하게 가지고가는 것은 그만두는 것이 좋다. 무리하게 잡으려하면 강아지의 눈을 상하게하거나 개에게 두려움을주고 공격성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 쓰레기를 따다 싶다면 씻어주고
눈의 쓰레기를 데리고 내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애견의 안약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해 줍시다. 씻을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 깨끗한 안약 용기에 수돗물을 넣고 안약처럼 꽂아 줍시다.

그러나 사람의 안약은 개에게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