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6,377   |   작성일 : 20-02-07 19:45
만약 눈에 들어갔을 쓰레기와 먼지가 시선을 상하게했을 경우 어떻게되어 버리는 것인가?

※ 각막 궤양
각막은 눈의 가장 앞쪽에있는 눈을 보호하기위한 투명한 얇은 막입니다. 먼지 나 머리카락에 의해 각막이 손상되면 각막 궤양이라는 상태에 빠져 눈이 쇼보하거나 충혈되거나 눈물이 늘어나거나합니다.

눈의 위화감하여 개가 자신의 눈을 문질러 버리고 악화되어 버리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각막 궤양이 진행하면 각막이 찢어 버리는 일이 있으므로 빨리 치료를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막 궤양은 가벼운 것이면 며칠 점안 치료로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증의 궤양이나 각막 천공이있는 경우에는 수술을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강아지 각막 궤양" 을 참조하십시오.


※ 각막염 · 결막염
쓰레기와 머리가 시선을 장기간 자극하면 각막과 결막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각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각막염, 결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결막염이라고합니다. 각막염이나 결막염은 눈 야니 나 눈물이 늘면서 충혈이 눈에 띄게됩니다. 각막염이 길어지면 색소 침착이 일어나 각막에 검은 반점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개 각막염" "개 결막염" 를 참조하십시오.

동물 병원에서는 눈의 상처와 거꾸로 속눈썹의 유무 등의 검사, 이물질이 들어 있다면 그 씻어 처리 등을 받게됩니다. 만약 이미 염증이 일어나거나 안구가 손상되어 버린 경우에는 그 상황에 따라 안약이나 내복약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심한 상처가있는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드물게 있습니다.


개 눈에 먼지가 들어 있어도 문제가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리하게 잡으려하지 않고 모습을보고 올려주세요. 그러나 눈은 상태가 나빠지는 실명으로 이어질 민감한 조직입니다. 뭔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스스로 판단하지 않고 단골 동물 병원에서 진찰을 받도록합시다.

무리하게 스스로 잡으려하면 반대로 상황을 몹시시켜 버릴 수도 있으므로주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