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8,292   |   작성일 : 20-02-10 19:52
애견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식수의 양을 확인해 두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더워지면 마시는 물의 양은 증가하고, 추워지면 물론 마시는 물의 양은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기온의 영향뿐만 아니라 질병의 경우에도 식수의 양이 변화 할 수있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식수의 양이 증가 원인과 가능한 질병, 동물 병원에 데리고가는 타이밍을 설명합니다.


※ 개 먹는 물 양을 기준
만약 개가 1 일 동안 체중 1kg 당 100m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경우에 이상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5㎏ 개이면 500ml, 작은 페트병 1 개분 정도가 정상치입니다. 그러나이 금액은 어디 까지나 기준이므로 정상치의 범위이면 변화가 있어도 문제 없다는 것에는 없습니다.

만약 갑자기 식수의 양이 늘었다 고 느끼는 경우는 정상 범위 내였다하더라도 빨리 담당 수의사에게 상담합시다.


※ 개 먹는 물 량이 증가 원인
몸의 탈수
더워지면 개는 체온을 낮추기 위해 하하는 호흡 (빵 딩)을합니다. 숨을 쉴 때 수분을 증발시킴으로써 체온을 낮추는 것입니다. 빵 딩을하고 체내의 수분은 점점 줄어들 때문에 체내의 수분 함량을 유지하기 위해 물을 마시는 양이 늘어납니다.

일반적으로는 겨울보다 여름이 더 먹는 물 량은 증가하고, 산책 시간이 긴 경우 쪽이 산책을하지 않을 때에 비해 음수가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개 탈수 내용은 "실내에서도 일어난다! 무서운 개 탈수는 [수의사가 해설】 " 도 참조하십시오.


 ※ 식품의 변화
통조림 등과 같이, 수분 함량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젖은 음식에서 건조 식품으로 전환하면 식수의 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과 같은 염분이 많은 식사를하면 물을 많이 마시 게됩니다. 혈중 나트륨 농도가 상승했다는 것을 뇌가 인식하면 체내의 이온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목 마르 '처럼 뇌가 지령을 내린다 때문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식품과 염분이 높은 인간의 밥 등을 먹고 나면 물을 마시는 양이 늘어날 것이다.


※ 정신적 인 원인
실은 의외로 많은 것이 정신적 인 원인입니다. 개는 긴장을 달래기 위해, 또한 주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물을 마시는 것이 많습니다. 집보 시간이 길어 지거나 인근에서 공사가 시작하기도하고, 뭔가 환경에 변화가있는 경우는 정신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약물 복용
약물 중에는 소변의 양을 늘릴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토피 성 피부염의 치료와 피부의 가려움 방지 등으로 사용 스테로이드 제나 심부전의 치료에 사용하는 이뇨제는 소변의 양이 증가합니다. 결과적으로 식수가 상당히 늘어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식수를 늘리는 것이 있으므로, 불안한 경우는 담당 수의사에게 상담합시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