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animal management
Education center, Pet Manager Academy






 
             
 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3,231   |   작성일 : 20-01-15 18:24
<원인 ①> 마라세찌아
외이염의 원인 중 하나가 마라세찌아 피부염입니다. 마라세찌아는 피부에 상주하는 곰팡이에서 보통은 다른 균과 공생하고 있기 때문에 몸에 악영향을주지는 않지만 컨디션을 무너 뜨리는과 행동을 시작합니다. 심한 가려움이 나타나므로, 심하게 낙서처럼. 강아지 귀에서 신 냄새가 나면 마라세찌아 성 외이염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 [수의사 감수] 개 귀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나요? 마라세찌아의 증상, 원인, 치료법은? "을 참조하십시오.

<원인 ②> 아토피
아토피로 인해 외이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개 아토피는 대부분이 3 세 무렵까지 발병하기 때문에, 3 세 이하의 경우는 아토피의 가능성도. 3 세 이상의 경우는 아토피 이외에 원인이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라면 피부를 보면 알 것이? 싶을지도 모르지만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 있지 않는데, 귀에만 나타나기도합니다. 아토피 성 외이염 치료가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끈기있게 계속합시다.

<원인 ③> 호르몬 이상이나 종양
지금까지 외이염이 적이 개가 고령에야 외이염을 앓은되면, 갑상선 문제와 부신 호르몬의 균형이 흐트러져있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이라고하면 암컷 강아지를 상상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만, 수컷 강아지 암컷 개에 차이는 없습니다. 노인의 경우는 호르몬 이외에도 내이 및 뇌 신경계에 종양이있는 경우도 있고, 그것 때문에 외이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노인 특유의 부진이라는 것도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건강했다 개도 일정한 나이를 넘으면 정기 검사를받는 것이 안심입니다.